-
건강한 환경에 좋은 제품으로! 라면냄비추천 양은냄비가 아닌카테고리 없음 2021. 11. 1. 00:36
라면 나베 추천할게요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구매한 라면 냄비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보통양은냄비도많이사용하지만건강에해롭다는기사를보면어느순간부터양은냄비는사용하지않게되어버렸어요.
이게 제가 가진 다른 고민까지 한꺼번에 날려보내줘서 너무 좋더라구요.
냄비라는 게 오래 쓰면 스크래치 나는 거잖아요.이런 균열이 생기면 이 안에 세제나 음식, 각종 세균이 들어가서 건강에 여러 가지 해를 끼친대요.
이런 사실을 알고보면 항상 쓸 때마다 징그러움이 있거든요.특히 저는 라면을 자주 먹어서 라면 찌개로 자주 쓰는 게 있는데요.
이게... 물을 끓이고 나니까 세제가 보글보글 올라오는 게 눈에 보이는 거예요.
실제로 눈으로 이런 모습을 확인해 보면 '분명히 닦았는데 뭐지?' 라고 생각하면서도 보이지 않는 균열이 많이 생겼구나 라고 예상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처음엔 뚝배기나 도자기에서 이런 현상을 자주 볼 수 있다고 해서 이번에는 알루미늄이나 스텐 냄비를 살까 생각했어요.
근데 사실 이것도 마찬가지라고 하더라고요.
수세미, 조리도구, 숟가락과 젓가락으로 인한 마찰로 스크래치가 생기는 것은 어떤 주방용품도 마찬가지니까요.
맞다, 보통은 볶음요리 많이 하는 것으로는 코팅냄비를 자주 쓰는 것 같아요.이것은 음식이 달라붙지 않도록 불소수지 코팅을 하는 건데, 이것도 건강에 아주 해롭다고 해요.
간독성, 암유발과 같은 부작용이 있는 데다 열을 가하면 이런 성분이 음식으로 스며든다고 하니 당연히 피해야지요.
요리를 하고 나서 거무스름해지는 거 있잖아요.그게 바로 여기에 해당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당연히 피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그래서 저는 라면 냄비를 혼자만 쓰는 게 아니라 가족들이랑 다 같이 쓰는 거니까 신경 써서 사야겠다. 다짐했대요.
제경험상안심하고쓸수있는음식이나먹는음식은맘카페에검색해보면답이나오기때문에무균열혹은잔여세제가남지않는전골이라고검색해서찾아봤는데요.
추천을 받았으니 바로 찾아보려구요.
다행히!!! 이것은 성적서까지 동봉되어 있는 안심이 되는 냄비였습니다.
무균열, 무흡수 상품에 해당한다고 하면서 성적서가 동봉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상세페이지에 성적부터 확인했는데 추천받은 제품답게 마침 성적서가 큼지막하게 첨부돼있어 안심이 되네요.
근데 전혀 걱정거리가 없었어요.가스 렌지는 물론, IH 조리기까지 모든 가열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무흡수 라멘 냄비를 찾아보면 인덕션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별로 없기 때문에 정말 걱정이었는데요.
마침 안심할 수 있는 것이 추천이라 안심했습니다.
저희 집이 인덕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게 필수거든요
이건 꼭 고객센터로 문의 남기거나 상세페이지 잘 읽어보시고 진짜 인덕션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셔야 합니다.연출된 사진만 보고 단순히 괜찮을 거라고 구입하다가는 정작 제대로 활용이 안 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저는 그래서 구입 전에 성적서가 있는지, 아니면 인덕션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나서 구입해 줬어요.
저는 모든 브랜드를 조사해 보지는 않았지만, 이렇게까지 마음에 드는 것이 없었기 때문에 추천으로 바로 구입한 것도 있습니다.
냄비의 색상이 고급스러운데다가 사용하기 불편함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만족스럽네요.
흰색에 음식을 넣으면 더 맛있잖아요.
이거 받은 날 라면을 먹었는데 그 생각 때문인지 계속 맛있었어요. (웃음)
너무 매끈하고 부드러운 타입이라서 게의 수세미 역할을 잘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는데
집에서 사용하는 냄비는 너무 오래되어 사용할 때마다 얼룩이 남아 있는데, 새로 교체해 보면 이런 것을 생각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매우 만족스럽네요.
처음에는 저희 어머니도 냄비를 왜 바꾸냐고 물어보셨는데
제가 왜 나머지 세제가 남는 냄비가 좋지 않은지를 설명했더니 어느 정도 납득이 되었습니다.
계속 쓰다보니 세척도 잘되고 무게도 크지 않고 사용하기 편한데다 음식도 맛있을 것 같아 엄마도 인정해 주셨답니다.
이참에 집에 있는 냄비를 다 바꿀까? 이렇게 얘기를 하던데요.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비싼 주인에게 쓰는 냄비를 버리고 브랜드로 구입했기 때문에 저는 이왕이면 집에 있는 것을 모두 바꾸고 싶습니다.엄마가 반대할까 봐 그러지 못했어요.
하지만 이렇게 적극적으로 원하니까! 기회를 봐서 주문을 해야 할 것 같아요.
도자기 타입이라 그런지 열이 빨리 올라 오랫동안 따뜻함이 유지되었기 때문에 라면뿐만 아니라 탕요리에도 제격이었습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열이 전달된다면 어떤 음식을 만들어도 찰떡이라고 할 수 있겠죠?
가끔 식기세척기를 사용할 수 없는 식기와 냄비가 있는데 이건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까 이런 부분으로도 만족스러웠죠.
저 같은 경우에는 이런 거 쓰면서 무균열 그릇까지 알아보고 있어요.
이 때 주방 용품을 남은 세제 걱정이 없는 것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매번입에들어가는숟가락과젓가락,그릇같은것이라면더욱이런생각을할수밖에없을텐데요.
건강을 위해서라면 이런 무균열 전골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죠.라면 냄비도 그렇고 다른 요리할 때도 마찬가지예요^^
양은냄비를 구입할 계획이라면 건강을 위해서라도 더 친환경적인 냄비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저는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칠 테니, 참고하여 안심할 수 있는 냄비를 사용해 보세요!